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대웅제약, 이메인텍의 설비관리솔루션 Dream 구축 성공적 완료

관리자 2018-04-04 13:02:24 조회수 5,182


이메인텍은 대웅제약의 향남공장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대웅제약은 복합 우루사, 이지엔 등 의약품으로 유명한 국내를 대표하는 제약회사 중 한곳으로서 정제 의약품 생산 GMP 기준에 부합하는 제조공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대웅제약 전체 공장의 체계적인 설비관리 통합센터 구축 기반 마련을 위해 향남공장을 선행 공장 모델로 설비관리 시스템을 구축하고 오송, 성남, 안성 공장 및 해외 공장으로 확산 전개하기 위한 일환으로 2017년 8월부터 12월까지 4개월간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에서 대웅제약은 설비관리 프로세스 정립 및 전산화 진행으로 전사 표준화된 설비관리 기능모델을 갖추고, 표준화된 설비기준정보로 GMP 업무 간소화를 통하여 업무 부하를 해소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설비 중요 평가 결과에 따른 예방보전 주기 및 일정을 확립하고 공무 핵심지표 수립을 통해 보전 관리 체계를 구축했습니다. 아울러 계측기 점검 모듈을 추가하여 교정 주기와 교정 결과 등 관련 업무 체계를 지원하고, 모바일을 활용한 점검, 정비 수행으로 업무 효율이 향상되었습니다.   

 

대웅제약에 도입된 솔루션 Dream은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설비관리 솔루션으로 단일 공장의 설비뿐만 아니라 국내외에 운영 중인 모든 공장의 설비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설비관리 현장에 대한 데이터 가시성을 확보하여 예기치 않은 돌발고장을 줄이고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