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상미식품, 이메인텍의 설비관리솔루션 Dream 프로젝트 구축 착수!

관리자 2018-06-07 09:18:59 조회수 3,629


이메인텍은 식품 제조회사인 상미식품의 기계이력관리시스템 확산 프로젝트에 성공적으로 착수했습니다.

상미식품은 오뚜기 계열사 중 하나이며 즉석 건조, 조미식품, 원료가공식품, 식육제품 가공 등을 생산하는 식품 제조회사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오뚜기와 오뚜기 계열사 간의 통합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되었습니다. 상미식품을 포함한 각 계열사에 현재 오뚜기의 3개 공장에 운영 중인 이메인텍의 설비관리시스템을 확산 구축하여 설비를 보다 더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상미식품은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기계이력관리와 부품관리의 프로세스를 정립하여, 운용하는 모든 설비들의 전산화를 통한 효율적인 자원운용을 기대할 수 있게 되고, 부품의 재고관리를 더욱 체계적으로 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할 수 있을 것입니다. 또한 보전 업무에 필요한 데이터를 공유할 수 있고, 지표 및 레포트를 통하여 설비 성능을 올릴 수 있는 예방보전 및 체계적 관리가 가능하여 기계 효율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상미식품에 도입된 이메인텍의 솔루션 Dream은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설비관리 솔루션으로써 단일 공장의 설비뿐만 아니라 국내외에 운영 중인 모든 공장의 설비를 통합 관리할 수 있습니다. 향후 Dream 하나의 시스템으로 오뚜기 그룹 계열사들을 통합 관리할 예정이며, 모든 설비관리 현장에 대한 데이터 가시성을 확보하여 예기치 않은 돌발고장을 줄이고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는 솔루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