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대일렉트릭, 이메인텍의 설비관리솔루션 Dream 프로젝트 구축 착수!

관리자 2019-03-19 09:57:54 조회수 7,147

 

 


이메인텍은 현대일렉트릭의 ESS 유지보수관리시스템 구축에 착수하였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은 1977년 현대중공업 전기전자시스템사업본부로 탄생한 국내 대표적인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제조 기업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ICT 기반 ESS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SS(Energy Storage System)는 전력을 대형 배터리에 저장했다가 필요시 사용하는 시설로써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분야에 필수적인 설비입니다.

본 프로젝트는 그동안 현대일렉트릭의 고객사마다 지역별로 분산되어 관리된 ESS 설비관리체계를 안정적으로 통합 운영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이를 위해 여러 지역에서 동시다발적으로 유지보수되는 ESS 설비 정보를 Dream으로 통합하여 지역/고객/기기별로 조회하고 관리할 수 있는 모니터링 체계를 구축할 예정입니다. 또한 작업 현장에서 모바일 기기로 설비의 기본정보 뿐만 아니라 해당 설비의 작업일정을 확인하고 결과도 시스템에 즉시 등록할 수 있는 모바일 앱을 도입할 예정입니다. 특히 지역별 설비 성능 비교와 같이 현대일렉트릭의 설비관리업무 특성을 고려한 다양한 조회기능과 설비상태를 파악할 수 있는 다양한 지표, 통계분석을 통해 ESS 설비의 생애주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의 고도화된 ESS 설비 유지보수 관리체계를 실현하고 그에 따른 고객사의 신뢰성을 확보할 수 있도록 특화된 ESS 유지보수관리시스템 성공적으로 구축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현대일렉트릭에 도입된 이메인텍의 솔루션 Dream은 모든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설비관리 솔루션으로 단일공장의 설비뿐만 아니라 국내외에 운영 중인 모든 공장의 설비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설비관리 현장에 대한 데이터 가시성을 확보하여 예기치 않은 돌발고장을 줄이고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