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현대일렉트릭 ESS(에너지저장장치)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관리자 2020-06-19 15:25:48 조회수 1,593

이메인텍은 현대일렉트릭의 ESS유지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현대일렉트릭은 1977년 현대중공업 전기전자시스템사업본부로 탄생한 국내 대표적인 전기전자기기 및 에너지솔루션 제조 기업이며 세계 최대 규모의 ICT 기반 ESS센터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ESS(Energy Storage System)는 전력을 대형 배터리에 저장했다가 필요시 사용하는 시설로써 태양광·풍력 등 신재생에너지 발전 분야에 필수적인 설비입니다.

 

현대일렉트릭은 여러 지역에 분산된 ESS의 유지보수 현황을 통합 관리하고 모니터링하기 위해 설비관리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통합 보전관리 체계 기반 마련

효율적인 유지관리를 위해 지역별, 고객사별로 관리되어 온 ESS 설비 분류 체계와 보전업무(보수작업, 예방보전 등) 체계를 재정립하여

통합 보전관리의 기반을 마련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작업 종류(고객 요청, 알람, 정기 점검 등)를 세분화하여 각 작업 유형과 상황에 맞춰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대응이 가능해 졌습니다.

 

 

지역, 고객, 기기 별 현황 통합 분석 및 가시성 확보

다양한 지역에 설치된 ESS의 유지보수 상태를 지도상에서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가시화하고 EMS와의 연계로 설비의 종합효율, 가동률 등과 관련된 보증 수준과 설비에서 발생한 알람 정보를 종합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함으로써 설비관리의 수준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