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보제약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완료

관리자 2020-06-19 15:30:13 조회수 1,512

이메인텍은 지난 10월 경보제약의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경보제약은 설비 고장없이 우수한 품질의 약품을 안정적으로 생산하고 국내외 법규, 규정 및 국제 수준의 

       cGMP를 준수하기 위한 품질경영 정책의 일환으로 설비관리시스템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현장설비에 대한 예지보전 데이터 수집으로 돌발고장 최소화

약품 제조현장의 핵심 설비에 부착된 진동 센서를 설비관리시스템을 연계하였습니다. 설비에 이상을 알리는 진동 데이터를 설비관리시스템이 수집을 하면 작업 요청이 자동으로 시스템에 등록되고 신속한 작업계획과 작업수행으로 설비의 돌발고장을 최소화합니다. 또한 시스템에 축적된 이상 경향과 결과 정보를 토대로 각 설비의 특성에 알맞은 예방정비 계획을 세울 수 있게 되었습니다.

 

 

통합 설비관리시스템 구현으로 계획 중심의 예방보전 체제 강화

시스템 도입 전에는 설비자료, 작업계획 및 작업 결과가 매뉴얼, 종이서류, 엑셀 등 개별적으로 관리되어 종합적인 설비정보 및 작업관리가 어려웠습니다. 또한 분산되고 파편화 된 작업 정보로는 정확한 보전성과를 파악하는 데에도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스템 도입으로 설비를 중심으로 계획-일정-결과-분석 관리가 가능해지면서 계획 중심의 보전작업이 강화되었습니다. 예방작업 기준을 통한 연간, 월간, 작업계획 확인 및 작업진행현황 파악이 쉬워지고 보전지표·고장이력·부품실적 등 정확한 보전 성과 분석을 통해 최적의 예방보전 전략이 가능해졌습니다.

 

 

 

작업 오더에 근거한 부품 사용이력 명확화

기존에는 작업과 부품 사용 간의 연계가 부족하여 설비별 부품 사용이력 추적이나 재고 조회에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설비관리시스템에서는 작업오더(Work Order)와 부품 사용 실적을 연계하여 설비를 정비할 때 어떤 부품이 얼만큼 사용되었는지 파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또한 부품 사용 실적이 부품 재고 정보와 연계되어 보다 정확한 재고 수량 관리가 가능해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