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스마트팩토리)삼표산업 설비관리솔루션 구축 프로젝트 완료

관리자 2021-04-27 11:27:13 조회수 1,538

이메인텍, 삼표산업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 완료

 

 

이메인텍은 삼표산업의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하였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정부의 '2020년 스마트팩토리 보급확산 사업'을 통해 구축 비용을 지원 받아 진행되었습니다.

 

삼표산업은 골재, 레미콘, 몰탈, 분체, 환경자원, 레일웨이 등

건설 기초 소재 관련 Total Service 및 Recycling 환경사업 전문기업입니다.
 

 

삼표산업은 7개 그룹사와 63개 공장의 관리 손실을 최소화하고,

사후개선 활동 지원 및 보전부품 강화를 위해 표준화된 설비관리솔루션과 도면관리 솔루션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설비관리, 예방보전 시스템 구축을 통한 계획 정비 체계 내재화


여러 사업장에 산재된 주요 설비자산과 보전업무에 대한 마스터 데이터를 표준화하고, 삼표산업에 최적화된 예방보전·작업이력·자재관리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시스템 중심의 효율적인 보전업무가 가능 해졌습니다. 예방보전과 작업이력의 체계적인 관리로 전체 사업장의 선제적인 보수가 가능해지고 시스템에 등록된 고장 이력 및 코드 데이터를 분석하여 설비의 반복고장 문제를 해소함으로써 설비 가동률을 높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더불어 모바일 점검 모듈을 도입하여 현장에서 점검 결과를 바로 등록하고 관리함으로써 중복업무의 번거로움을 줄이고 현장 중심의 작업관리를 강화하였습니다.

생산량 집계를 위한 다양한 계량설비 점검 관리


양질의 레미콘을 위해서는 혼합재나 생산재의 무게 측정이 정확하고 일관성 있게 유지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를 위해 Belt Scale, Hopper Scale, Truck Scale과 같은 다양한 계량설비 관리가 가능하도록 계량설비에 특화된 점검관리 기능을 추가하였습니다. 

도면관리시스템 구축으로 도면과 기술자료 통합관리


기존에 종이 또는 파일형태로 개별 관리되어 오던 도면 자료를 전산화하여 원도의 분실이나 망실을 방지하고 체계적인 리비전 관리가 가능 해졌습니다. 또한 관련 부서간에 도면 데이터를 실시간으로 공유 할 수 있게 되고 도면 자료의 검색, 출력 및 배포가 용이해졌습니다.

그룹사별로 이원화된 설비관리시스템 통합


삼표산업은 그룹사별(7개사 63개 공장)로 각기 운영되어 오던 설비관리시스템을 통합함으로써 설비관리의 일관성을 확보하고 복잡성을 줄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설비 관리와 운영의 일원화 간소화로 관리 포인트가 줄고, 신속한 업무대응으로 설비의 업타임 향상이 가능해 질것으로 기대됩니다.

 

 

 

 본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의 ‘2020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통해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아 진행되었습니다.

현재 이메인텍은 서울 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공급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군의 제조기업에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통해 설비관리솔루션Drea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대 1억원까지 정부지원금이 지원되며, 적절한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설비관리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