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한국공항공사(KAC), 이메인텍의 설비관리시스템 Dream 성공적 도입

관리자 2017-10-16 16:22:07 조회수 8,172
한국공항공사는 국내 14개의 지방공항을 통합 관리하는 공기업으로써 각 공항 시설을 보다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운영하기 위해 항행 정보관리시스템으로 이메인텍의 Dream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공항공사는 지방공항별 유지보수 프로세스와 예비품 관리체계를 통합/개선하고 수기로 기록/관리 되어온 각종 유지보수 관련 기술자료를 데이터베이스화하여 전사적으로 공유하고자 합니다. 더불어 모바일 기기를 활용하여 보전현장에서 편리하고 정확하게 업무를 수행하고 시스템에 축적된 유지보수 이력을 분석하여 항공 시설 업무에 최적화된 신뢰성 기반의 예방보전 체계를 마련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한국공항공사가 도입하는 웹 기반의 항행정보관리시스템은 사용자가 직관적으로 기능들을 사용 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다양한 기간시스템과 유기적으로 연동되어 최적의 업무환경을 조성할 수 있습니다. 또한 지방공항별로 산재된 각종 유지보수 데이터 및 핵심지표(KPI)를 한국공항공사 본사에서 실시간으로 통합 모니터링 할 수 있어 보다 신속하고 합리적인 전략 수립과 의사결정이 가능해집니다.

이메인텍은 제조기업, 에너지공기업 등 다양한 산업군에서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경험을 쌓은 전문인력을 투입하고 프로토타이핑(Prototyping) 방법론을 적용하여 단기간내에 한국공항공사 유지보수 프로세스에 특화된 솔루션을 구축할 예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