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주)연우, 이메인텍의 설비관리시스템 Dream 구축

관리자 2018-03-23 10:05:48 조회수 5,014

 

이메인텍은 화장품 용기 제조기업인 연우의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착수했습니다.

 

 

연우는 설화수, 샤넬, 에스티로더, 랑콤 등 세계적인 화장품 브랜드에서 찾는 프리미엄 화장품용기를 제조하는 업체로 동종업계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스마트공장 구축 선도기업으로 꼽히는 연우는 스마트 공장이 구축된 사출라인을 비롯하여 주요 설비들의 상태와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계획 보전 체제를 구축하기 위해 설비관리시스템 Dream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연우는 계획보전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설비상태 기반의 예지보전 체제를 구축하고자 합니다. 특히 화장품 용기 생산에 있어 가장 중요한 사출기와 금형기기의 상태와 이력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고 지속적인 수리/개선 활동을 통한 제품의 안정적인 생산을 도모하기 위해 MES, POP와 같은 시스템과도 연계를 할 예정입니다. 또한 작업자가 보다 빠르고 정확하게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현장에서 보전업무와 자재관리를 관리할 수 있는 스마트 기기를 도입하고 향후 설비관리시스템을 중국의 생산공장과 협력업체 공장에 순차적으로 확산/적용할 것을 고려하여 설비 및 보전현황을 종합적으로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는 표준 지표를 마련할 계획입니다. 

 

연우에 도입되는 솔루션 Dream은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설비관리 솔루션으로 단일 공장의 설비뿐만 아니라 국내외에 운영 중인 모든 공장의 설비를 통합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설비관리 현장에 대한 데이터 가시성을 확보하여 예기치 않은 고장을 줄이고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