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동국제약, 이메인텍의 설비관리솔루션 Dream 구축 성공적 완료

관리자 2018-03-30 13:40:56 조회수 5,454


이메인텍은 제약업체인 동국제약의 설비관리시스템 구축 프로젝트를 성공적으로 완료했습니다.  

 

잇몸질환 치료제 인사돌, 상처 치료제 마데카솔 등으로 유명한 동국제약은 국내를 대표하는 제약회사로 첨단 자동화 설비를 갖춘 죽현공장을 스마트 팩토리로 구현하기 위해 본 프로젝트를 2017년 9월부터 2018년 1월까지 4개월 동안 진행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동국제약은 스마트 팩토리 구현의 기반인 설비도입부터 수리의뢰, 계측기 교정 등의 설비업무 프로세스를 재정립하였으며 설비정보, 작업관리, 예방보전, 부품사용, 현황분석 등의 시스템화로 연간/월간 작업계획 및 실적을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주요 고장항목 및 개선대책을 가시화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아울러 모바일 기기를 활용한 현장 예방점검 및 보전자재의 시스템 관리를 통하여 고장을 줄이고 계획 중심의 작업을 강화하여 현장작업과 실적을 동시에 처리함으로써 작업 효율성과 신뢰도를 높이게 되었습니다. 

 

 동국제약에 도입된 솔루션 Dream은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설비관리 솔루션으로 단일 공장의 설비뿐만 아니라 국내 외에 운영 중인 모든 공장의 설비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설비관리 현장에 대한 데이터 가시성을 확보하여 예기치 않은 돌발고장을 줄이고 운영 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