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경보제약, 이메인텍의 설비관리솔루션 Dream 프로젝트 착수

관리자 2019-08-09 13:58:43 조회수 6,243

 


이메인텍은 경보제약의 예지보전시스템 구축 프로젝트에 착수하였습니다.

경보제약은 1987년 설립된 종근당 계열의 원료 의약품 제조회사로서 첨단 기술로 제품을 개발하여 시장을 선도하고, US EU 인증 설비를 통한 고품질의 원료 의약품 생산 및 공급으로 일본 및 유럽 등 선진 시장에 진출하고 있습니다.

 

이번 프로젝트는 경보제약의 설비 및 자원에 대해 능동적인 설비관리체계를 구축하여 전체 공장의 설비를 통합 운영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이를 위해 진동CMS(Condition Monitoring System)에 기반하여 설비고장을 방지하는 예지보전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입니다.시스템이 구축되면, 각 공장의 유틸리티 설비에 부착된 진동센서로부터 수집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설비의 이상상태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따라서 설비의 돌발고장을 최소화하여 다운타임을 줄이고,체계화된 보전업무 관리로 인해 설비의 신뢰성 및 생산성을 높일 수 있을 것입니다.이메인텍은 경보제약에 예지보전시스템을 성공적으로 구축하여, 최적화된 설비유지관리 업무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예방·예지보전 정착의 기반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습니다.

 

본 프로젝트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진행하는 2019년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통해 정부지원금을 지원받아 진행되었습니다.현재 이메인텍은 서울 스마트제조혁신센터의 공급기업으로서 다양한 산업군의 제조기업에 스마트공장 보급 확산사업을 통해 설비관리솔루션Dream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최대 1.5억원까지 정부지원금이 지원되며,적절한 비용으로 최고 수준의 설비관리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설비관리솔루션 Dream은 모든 산업군에 적용 가능한 설비관리 솔루션으로 단일공장의 설비뿐만 아니라 국내외에 운영 중인 모든 공장의 설비를 통합 관리할 수 있으며 모든 설비관리 현장에 대한 데이터 가시성을 확보하여 예기치 않은 돌발고장을 줄이고 운영효율도 높일 수 있습니다.